Exception
0. Exception
1. 방식
2. 예외를 일부러 발생시키기(throw)
0. Exception: 예외처리를 통해 견고한 어플리케이션 구성
<예외 계층>
- checked Exception: try ~ catch 방식으로 해결
- unchecked Exception: 유효성 체크로 확인 가능 => exception이라 알려주지 않는 이유
(=runtime Exception)
1. 방식
1) try ~ catch: 예외 발생상황을 처리하고 정상종료
<try ~ catch() 예외처리 개요도>
2) throws: 예외의 위임(해결책이 될 수 없음)
- JVM에서 문제를 발생시킨 곳으로 발생한 예외를 던짐
2. 예외를 일부러 발생시키기(throw)
- exception 클래스를 상속, 새로운 exception 구현
- JRE에서 예외를 생성하거나 발생시키는 것이 불가능할 때(모든 상황을 상정할 수 없음)
개발자는 예외를 생성, 발생시켜야 함
- 예외 처리를 해야하는데 해당하는 api가 없다 = 예외의 확장이 필요함